마하수련원

  로그인  |  비번찾기  |  회원등록


명상수련,

벽공스님께서 참선, 명상수련, 불교 핵심 가르침을 알기쉽게 쓴 글

 


여긴 PC용입니다=) 스마트폰 용 홈피로 보려면 클릭

명상수련 - 명상수련
작성자 벽공
작성일 2018/04/11
tag 수련자가 닦아야 할 길 초월의 근본 본질을 확인하는 것과 화합행
  (스크랩)

수련자가 닦아야 할 길 초월의 근본 본질을 확인하는 것과 화합행 = 불교,명상법,참선화두


수련자가 닦아야 할 길 초월의 근본 본질을 확인하는 것과 화합행 - 명상수련
수련자가 닦아야 할 길 초월의 근본 본질을 확인하는 것과 화합행 

팔만 대장경에서 핵심이 되는 내용을 뽑아 본다면 무엇일까. 
아마도 근본성품을 깨달아 성불하라는 것일 것이며, 일상 생활면에서 본다면 화합과 보시행이 아닐까 합니다. 
화합과 보시행은 둘이 아니며, 깨달음 또한 화합과 보시행을 바탕으로 정진할 때에 원만하고 마장이 적을 것이며, 바람직할 것입니다. 

 
그리고 화합과 보시행은 머무른바 없는 근본 성품을 바탕으로 할 때만이, 원만하게 실천할 수가 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러나 전혀 법을 모른다 하더라도, 화합과 보시행의 뜻을 잘 이해하고 실천을 하고 있다면 그 향기가 가까운 주변에서부터 멀리 펴져 나갈 것입니다. 
화합과 보시행은 먼저 인간 사랑으로부터 시작해야 할 것입니다. 
왜, 이 이야기를 하느냐 하면, 산천이나 물을 사랑하기도 하고, 기르는 동물은 애지중지 하지만 자기와 인연이 멀고 공통점이 없는 인간은 싫어하고 하찮게 여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런 말을 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돈이나 보석을 매우 사랑하며, 어떤 사람은 명예와 자존심을 지키는 것을 생명보다 중요시 하기도 합니다. 
또 어떤 이는 옳고 그른 이치를 논하여 옳다는 것에 빠져서 그 반대의 세계는 절대 인정하지 않으며 생각하기도 싫어하고 상대 하지도 않으려 합니다. 
사람 있고 돈 났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세상의 모든 법이나 가치관 그리고 덕목 심지어는 종교나 진리까지도, 인간이 있고 시작이 되며 가치를 발하는 것입니다. 
인간 이전에 근본진리의 바탕이 이미 있는 것이지만, 우리가 받아 드리는 것은 인간이 있고, 그 다음의 일인 것입니다. 
그런데도 흘러가고 지나가는 작용에 집착해서 인간의 삶을 부정하기도 하고 하찮게 생각하기도 하며 우선 순위를 저 아래 두기도 하는 경우가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옳다 그르다는 것에 집착을 하는 사람이 있다고 가정을 해 보겠습니다. 
생활 속에서 옳지 않다. 생각되는 것이 눈에 띈다면 참지 못할 것이며, 비방하거나 마음속에서 싫어하고 못마땅하게 생각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늘 정의로운데 취해서 자신 뿐만 아니라 타인 과의 다툼이 끊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게 되는 것이 지나친다면 주변에 사람들이 모두 멀어져 갈 것이며 반대급무로 늘 비방을 들을 것입니다. 
자기는 옳다 여길 것이지만, 정말 그른 행동을 하는 것은 바로 자기인 것입니다. 또 어리석다 할 것입니다. 
그런 업이 늘 쌓이면 주변에 시비 꾼들만 모일 것이며 또 늘 시비할 일이 끝없이 생길 것입니다. 
사람들은 그 사람을 피곤하게 여기며 믿지 않을 것입니다. 그가 언제 돌아서서 비방을 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런 까닭으로 나이 들고 힘이 빠지면 외로워지는 것입니다. 
그 전에 이미 몸은 상할 것이고 마음은 황폐 해 질 것이며, 모든 것이 뜻대로 안되고 재물도 당연히 멀어질 것입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액운이 몰려 들며 사람들은 뒤에서 비웃을 것입니다. 
옳고 그름을 중시해서, 항상 말이나 행동으로 화합을 깨뜨려서 적을 만들며 남의 가슴에 못을 박는 말을 할지언정 따뜻한 말을 해서 베풀지 못했기 때문에 돌아 오는 과보인 것입니다. 
만약 이와는 반대로 비록 마음에 들지 않거나 보기 싫은 사람이 있다 해도 화합이나 베푸는 인간관계를 더욱 중시한다면, 그 의 가슴엔 어느 덧 싫어지고 상대하기 싫은 마음이 눈 녹듯이 녹아지면서 말이나 행동 이 상대를 이해하려 할 것이며 도움이 되는 일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부딪치는 부분에서는 쌍방 간에 유익한 길을 찾아 볼 것입니다. 
당연히 일방적으로 자신만 유리한 방향으로 욕심을 내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렇게 생활화된 사람이라면 비록 큰소리를 내지 않아도 남이 무시하지 않을 것이며 어려워하고 조심을 해 줄 것입니다. 
그리고 같이 의논하고 가까이 하려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자연히 재물도 따를 것이며, 사람도 따를 것 아니겠습니까? 
또한 하는 일도 번성할 것입니다. 
옳은 것이 무엇인지 몰라도 옳은 일을 할 것입니다. 
우리가 살아 온 과정을 멀리 뒤돌아 보면 능히 부드러운 말과 진지한 따뜻한 감정으로 이해를 시킬 수도 있었는데, 상대의 자존심을 건드리고 가슴에 비수를 꽂듯이 날카로운 말을 한적도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 한들 지나보면 상대가 더 달라진 것도 없을 것이며 그렇게 한 자신이 그로 인해 큰 이익을 본 것도 더욱 없을 것입니다. 
또 누군가 도움을 요청할 때 조금만 몸을 움직이고 약간의 돈을 사용해도 상대를 기쁘게 할 것이며 자신도 편 할 것이었는데, 이런 저런 이유가 있어서 안할 때도 있는 것입니다. 
돈을 줄 가치가 없다든지, 또 자꾸 귀찮게 할 것이라든지, 내 몸이 불편하고 시간이 없는데. 하면서 이런 저런 사유를 들어가며 편의를 보아 주지 않았든 것입니다. 
뒤 돌아보면 그럴 때 아쉬운 것입니다. 
그 때 흔쾌히 들어 주었으면 더 좋았을 것인데 하고 말입니다. 
아등바등 따지고 이유를 들어서 각박하게 했지만 그렇다고 상대가 달라진 것도 없으며, 본인이 지금에 이르러서 이익을 얻은 것도 없기 때문에 그럴 바에는 그때 선심을 썼다면 서로 기뻤을 것인데, 하기도 하는 것입니다. 
아무튼 명분이나 옳고 그름보다는 인간을 사랑하고 화합과 보시행을 우선 했다면 간단히 판단이 되었을 것인데도, 스스로 착각하고 속아서 야박한 행동을 하였든 것입니다. 
화합과 보시행은 모든 것의 바탕이며 주춧돌과 같은 것입니다. 
도를 닦는 사람이라면 무엇보다 도를 우선시 해야 할 것이지만, 도는 머리 위에 두고 화합과 보시는 가슴에 품으며 다른 여타 것들은 무릎에 두면 될 것입니다. 
화합과 보시를 바탕으로 하되, 도를 닦는 것을 우선시하면 될 것입니다. 깨달음의 길을 가는 것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고 앞선 것입니다. 
다른 것은 아무리 수승해도 윤회의 수레바퀴속에 들어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보편적인 사람들은 화합을 중시하고 도를 닦아가야 마장이 적어질 것이기 때문에, 도를 닦는 사람일지라도 화합과 보시행은 절대적이 되는 것입니다. 
화합과 보시행이 깃들지 않는 주의나 이념, 그리고 종교 또는 학문뿐만 아니라 가치관 등은 별 의미가 없는 것입니다. 
아무리 거룩하고 아름다운 말로 치장을 한다 해도 그렇습니다. 선악의 기준이 여기에서 갈라지는 것입니다. 
화합과 보시행은 가까운 곳에서부터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하찮고 근거없는 말이라도 남의 말을 즐겁게 들어야 하며 내가 남에게 말을 할 때는 상대의 마음을 살펴서 부드럽고 간결한 말을 정성으로 해야 할 것입니다. 
또 열심히 볼 때는 보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소한 약속이지만 어기지 않고 실천을 하고, 같이 동업한 상대의 허물을 생각하거나 말하지 않으면 신뢰를 얻을 것입니다. 
현대사회는 믿음이 상실되면 설 자리가 없게 됩니다. 
이런 일련의 일들이 모두 가까운 곳에 있으며 실천할 수가 있는 화합과 보시행의 원천들인 것입니다. 
더 나아가선 내가 원하지만 상대도 원한다면 양보하거나 나누어 쓰는 것입니다. 
자기 혼자 하고 싶고 능숙한 일도, 같이 나누어 하고 더불어 실천하는 것입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과 생활하는 사람이나 경영자는 일을 나누고 자기 혼자 모두 하지 않는 것이 덕목이 될 것입니다. 
일도 나누고 재물도 나누며 명예도 같이 나누어 가지는 자세가 또한 화합이며 보시행인 것입니다. 
위와 같은 일들이 자연스럽게 되려면 선과 악, 그리고 일 에서 초탈해야 할 것이며 일체 덧 없음을 알아야 좀더 용이할 것입니다. 
그러나 누구나 실천해 볼 수가 있는 것이며 그렇게 하면 몸에 베이는 것입니다. 
다만 잘 못된 생각과 행위를 하나 하나 바꾸려 하면 힘들 것이니, 그대로 지난 일은 놔두고 그 자리에 화합을 중시하고 보시행을 장엄하면 될 것입니다. 
무슨 말인가 하면, 잘못된 습관들을 고치려 하지말고 그대로 한쪽에 놔두고 새로히 좋은 습관을 들이면 된다는 말입니다. 헌 가구를 고쳐 쓰듯이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고치려 하면 그 습관에서 벗어나기가 어렵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 마하수련원) 벽공스님의 명상센터) 불교명상수련, 마음수련, 명상하는법,인성교육,심리안정, 불교법문,자연치유,
금융투자자, 스포츠선수, 기업인, 정치인, 교육자, 연구자, 수험생, 정신능력극대화와 안정수련.
번뇌치유,(우울증,불안공포증,빙의,강박,과대망상,성격개조,스트레스) 거주지역 관계없이 매주 벽공스님 지도.

PC 클릭 - http://mahazen.org/technote6/reg2.html
스마트폰클릭- http://mahazen.org/technote6/reg200.html


벽공스님 신간:

1. 행복한 인성, 2. 금강경강의, 3. 증도가강의, 4. 법성게강의, 5. 냉온조절건강법, 6. 수행의본질과화두.

아래의 링크 클릭해서 보세요.
PC라면 클릭 - http://bit.ly/2qSYqES

스마트폰 클릭-
http://bit.ly/2qZVyV6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 페이지 전체
이곳에선 오른쪽 마우스 클릭 및
드래그가 안되요!
명상수련 - 명상수련

("수련에 대한 전반적인 지침을 현대적인 관점으로 벽공스님이 쓰신 글, 무단복사배포금지)

여기는 PC용입니다=) 스마트폰용으로 보려면 클릭하세요

명상수련 - 명상수련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조회 본문내용

전문적인 명상수련 지도와, 정신불안 극복, 전문인 정신 능력 극대화 수련하는 마하수련원

벽공 75 전문적인 명상수련 지도와, 정신불안 극복, 전문인 정신 능력 극대화 수련하는 마하수련원
아래의 화면이 안보이면 클릭=> https://youtu.be/TAWWMxqoGpY?t=5반갑습니다.마하수련원에서는 기본적으로 깨달음을 위한 명상수련을 전문적으로 수련하는 곳입니다. 특징이라면 한꺼번에 모아놓고 가르치는 곳이 아니고 1대 1 코칭으로 개개인의 특성과 습성에 맞게 전문 수련을 시키는 곳입니다. 그 외에도..

1.명상수련, 명상하는법, 대자유 각성법수련, - 2. 일반인 직장인 직업인 극대화 훈련, 3. 심리불안 빙의 과대망상, 트라우마, 스트레스 안정

9760 1.명상수련, 명상하는법, 대자유 각성법수련, - 2. 일반인 직장인 직업인 극대화 훈련, 3. 심리불안 빙의 과대망상, 트라우마, 스트레스 안정
인터넷과 통신을 통한 국내 유일 1대1 코칭 명상수련, 정신불안극복수련, 정신력강화수련, 종교불문 지역불문 지도 가장 쉬운 최상의 지혜    <마하수련원 회원등록 바로가기>→ 스마트폰 : http://mahazen.org/technote6/reg200.html→      PC :  http://mahazen.org..

게시판의 글을 보는 방법

3178 게시판의 글을 보는 방법
불교명상수련원(마하수련원) http://www.mahazen.org 요약: 1. 토론성 질문은 받지 않으며 질문하신 분과 연관이 크게 없는 남의 일로 하는 질문도 받지 않습니다. 그런 토론과 질문에 답할 시간이 없으므로 그렇습니다.2. 올려진 글이 무슨 뜻인가? 지식으로 이해하려고 하지 말고 계속 반복 보시면서 자..
519

명상 깨달음 공부의 시작은 굳은 믿음과 원력으로 시작하며 스승을 바로 만나야

벽공 6 명상 깨달음 공부의 시작은 굳은 믿음과 원력으로 시작하며 스승을 바로 만나야
처음이나 끝이나 명상을 하거나 화두를 들든지 간에 수련에 임하는 자는 가장 중요한 덕목이 바로 굳은 믿음과 원력이 굳건해야 합니다.그리고 스승을 바로 만나야 할 것입니다.믿음이란 부처님께서 가르치고 역대 대 조사님들이 그 길을 따라 가르친 참다운 나를 찾는 그 일이 일생일대의 성스러운 일이고 실다운 일이며 나..
518

대인관계 NO 1편, 웃기만 잘해도 복이 넘친다.

벽공 33 대인관계 NO 1편, 웃기만 잘해도 복이 넘친다.
대인관계 NO 1편, 웃기만 잘해도 복이 넘친다.화면이 안보이면 클릭하세요.https://www.youtube.com/watch?v=LoNEpL_fYpM요즘 세상이 많이 복잡합니다. 생활하기가 어렵죠. 경제 활동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낯선 곳에서 낯선 사람과 늘 부딪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까 대인관계..
517

좋은 성격과 습관을 만드는 바른 교육

벽공 381 좋은 성격과 습관을 만드는 바른 교육
교육은 어떻게 해야 되는가?  사람을 교육을 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평생을 인연있는 사람들을 교육을 하고 법문을 했던 어느 노 스님을 뵌적이 있었습니다. 그분하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분의 말씀이 사람을 교육한다는 것이 예시당초 용기를 필요로 하는 것이지만, 되..
516

최상급은 여여 할 것이며. 상급 수련자는 약간씩 쓸 수가 있을 것이요

벽공 394 최상급은 여여 할 것이며. 상급 수련자는 약간씩 쓸 수가 있을 것이요
아래 글은?최상급은 여여 할 것이며. 상급 수련자는 약간씩 쓸 수가 있을 것이요. 중급은 어렴풀이 이해가 될 것이며, 하급은 약간 와닫거나 와닫지도 않을 것이나 열심히 흉내를 내면 이익이 있다.  -------------------------------------------------시대와 역사 속에 세상이 사악하면 다스리는 법도 형벌도 악해진..
515

도서 '비샤카'아무도 가지 않았던 길을 여행하면서 깨달음 명상, 상담, 진화, 윤회, AI, 인과응보, 흥망성쇠, 과학의 근본을 보는 책

벽공 635 도서 '비샤카'아무도 가지 않았던 길을 여행하면서 깨달음 명상, 상담, 진화, 윤회, AI, 인과응보, 흥망성쇠, 과학의 근본을 보는 책
 도서 '비샤카' 파동의 원리로 설명하는 진화, 윤회, AI 인과응보, 흥망성쇠, 과학, 다차원 과학 성립과 명상과 깨달음의 길 비샤카 책은, 아무도 누구도 가지 않았던 길을 여행하며, 깨달음과 명상 진화 윤회 인과응보 운명 인생의 의미를 풀어가는 구도소설인데 파동의 원리가 내면에 흐릅니다.  진화..
514

수련자가 닦아야 할 길 초월의 근본 본질을 확인하는 것과 화합행

벽공 631 수련자가 닦아야 할 길 초월의 근본 본질을 확인하는 것과 화합행
수련자가 닦아야 할 길 초월의 근본 본질을 확인하는 것과 화합행 팔만 대장경에서 핵심이 되는 내용을 뽑아 본다면 무엇일까. 아마도 근본성품을 깨달아 성불하라는 것일 것이며, 일상 생활면에서 본다면 화합과 보시행이 아닐까 합니다. 화합과 보시행은 둘이 아니며, 깨달음 또한 화합과 보시행을 바탕으..
513

소중한 믿음을 내고 스스로 진리에 합해지는 길

벽공 830 소중한 믿음을 내고 스스로 진리에 합해지는 길
오늘 여러분께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어려운 얘기는 아니고 가장 쉬우면서도 우리 주변에 항상 있는 것. 그리고 항상 마음속에 부딪히고 아는 것을 한번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믿음은 왜 필요할까요. 종교에 대한 믿음 그것은 왜 필요할까요. 그리고 사람에 대한 믿음 신뢰, 이런 것은 왜, 필요할까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
512

무상과 무애행은 보살행과 결합될 때 원만해진다.

벽공 857 무상과 무애행은 보살행과 결합될 때 원만해진다.
무애행이 있습니다. 무애행이라는 것은 무엇인가.예로부터 무애행은 그 마음에 머무른 바가 없고 어디에도 걸림이 없는, 어디에도 막 힘이 없는 것을 두고 무애행이라고 합니다. 어느 정도 공부가 이루어지면 한없이 편안하고 걸림이 없는 듯하고, 막 힘이 없는 듯한 경계에 들어갑니다.  간혹, 전혀 공부가 아직 여물..
511

목 마르기 전에 샘을 파라_

벽공 912 목 마르기 전에 샘을 파라_
이런 말이 있습니다. 목마르기 전에 샘을 파라.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어떤 것이 목마르기 전에 샘을 파는 것이겠습니까.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겠지요. 인생을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있을 것이고 과거 현재 미래의 거대하고 장대한 인연을 이어가면서 생사를 거듭 해 온, 윤회의..
510

용맹한 그대여 지 불을 만나도 시원하게 즐기라

벽공 1212 용맹한 그대여 지 불을 만나도 시원하게 즐기라
정진. 오로지 그 도리를 간절하게 의문을 가지고 의심하고 또 의심하며 근본을 살피고 살펴라.앞도 뒤도 과거도 현재도 미래도 놓고 일심으로 정진하는 것이 화두의 기본이며 힘이 된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런 말에도 집착 할 필요가 없다. 그렇게 하면 분명하게 어떤 집중을 이루게 되고 힘이 생기는 건 분..
509

인생 성공 실천 순위, 1.마음 2몸 3전문 4신뢰성실

벽공 1286 인생 성공 실천 순위, 1.마음 2몸 3전문 4신뢰성실
인생 성공 실천 순위, 1.마음 2몸 3전문 4신뢰성실    (마음 닦는 법 얻고 실천하기, 몸 관리법 얻고 실천하기, 숙달력, 창의력, 전문 능력 얻기, )  바둑판을 앞에 둔 기사들은 한 수 한 수 둘 때마다 수 읽기에 몰두합니다. 빈자리에는 어디에나 둘 수가 있지만, 한 차례에 한 수만 둘 수가 있기..
508

불안하고 자신감이 없어질 때 대처하는 방법

벽공 1500 불안하고 자신감이 없어질 때 대처하는 방법
      불안의 종류는 다양해서 무언가 안정적이지 못하고 확실하지 않을 때에 느끼는 증상을 우리는 불안이라고 하고 혹은 두려움이라고도 한다. 곧 자신감의 결여라고 해야 할 것이다. 이런 불안이 주변의 어떤 환경으로 오는 것이고 이미 정해져 있는 듯하지만 그건 사람마다 또는 자신의 수준 따라..
507

명상과 깨달음, 돈교문 단박에 근본을,사무치고

벽공 1285 명상과 깨달음, 돈교문 단박에 근본을,사무치고
명상과깨달음,돈교문,단박에,근본을,사무치고,바로가야,)   유관선사는 당나라 시대의 스님으로 대적선사에게 법을 이어 받고. 당 정원 6년 부터 오월 지방에서 교화를 시작했다. 백거이가 물었다.>분별이 없다면 어떻게 마음을 닦습니까. <마음은 본래 손상된 바가 없는데 수리를 할 필요가 있겠는가. 더러..
506

대인관계: 배려심은 화합의 근본, 품앗이 하고 삽시다

벽공 2112 대인관계: 배려심은 화합의 근본, 품앗이 하고 삽시다
대인관계: 배려심은 화합의 근본, 품앗이 하고 삽시다  품앗이란 말을 아는가요.예전에 농촌에서 많이 쓰던 말입니다. 농번기가 되면 일손이 대량으로 필요합니다. 한둘이서 여름에 모를 심고 가을에 타작하며 거두는 건 어렵겠지요.그래서 많은 손이 필요한데 품삯을 주지 않고 서로가 돌아가면서 일을 해주는 것..
505

불교법문: 부처님의 대자유 평등 보시 사상과 불성이 있다는 말씀은 영원한 자비의 메세지.

벽공 7493 불교법문: 부처님의 대자유 평등 보시 사상과 불성이 있다는 말씀은 영원한 자비의 메세지.
모두가 근본을 닦고 모두가 화합하며,  평등하게 자유와 인권을 존중하고 널리 베푸는 행이 가득할 때 인류는 더욱 발전하고 진화할 것이며 훌륭한 업적을 남길 것입니다. 그리고 각자 가정과 직장에서도 행복이 가득할 것이며 자족할 것입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일체중생은 불성이 있다. 하심..
504

참선수행: 단번에 신령한 에너지를 각성하라. 쌍으로 선량한 화합행을 행하며,

벽공 6765 참선수행: 단번에 신령한 에너지를 각성하라. 쌍으로 선량한 화합행을 행하며,
  참선수행: (불성이란,일체중생,습관,연기법,주체,미래를알고싶다면,습관을보라,고정관념을보라,)   불교의 주요 가르침을 두 가지를 들자면, 일체중생은 모두가 동등하게 불성이 있고 모두 근본이 청정하며, 해탈지견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곧 일체중생 모두가 부처를 이루고 해탈을 할 수가 있는 ..
503

마음공부: 일체 중생의 본체는 한 마음일 뿐

벽공 11787 마음공부: 일체 중생의 본체는 한 마음일 뿐
  마음공부: 마음수련,깨달음, 본성,진리의 길, 진리의 가르침,  모든 부처님과 일체 중생의 본체는 한 마음일 뿐 다른 것이 아니다. 이 마음은 시작 없는 옛적부터 나고 죽는 것이 아니고, 푸르거나 누른 것도 아니며 어떤 형상이 있는 것도 아니다.  모든 이름과 말과 자취와 관계를 초월한 본체가..
502

번갯불과 같고 광풍과 같으며 이슬과 같다.

벽공 11578 번갯불과 같고 광풍과 같으며 이슬과 같다.
마음수련,명상수련, 마음공부, 깨달음, 직업, 직장, 일하는자세,        직업이 없다면 직업을 만들어서라도 가지고, 직업이 있다면 마음에 안 들어도 천직인 마냥 지성으로 임하며 일이 쌓이고 바빠도 마음 느낌은 느긋하게 하시라. 일은 마침도 없고 시작도 없으며 놓음도 없으니, 그 마음이라..
501

인생관리: 일생을 미리 준비 하시라. 큰 일은 무심하고 작은 일은 세밀하게

벽공 2522 인생관리: 일생을 미리 준비 하시라. 큰 일은 무심하고 작은 일은 세밀하게
인생관리: 마음수련, 명상수련,번뇌,해탈,참선,젊어서수행,    구나발마의 나이 14세가 되자, 예리한 식견으로 사물의 이치를 환히 알고, 깊이 원대한 도량이 있었다. 어질고 사랑하는 마음이 넘쳐흐르고, 덕을 숭상하며 착함에 힘썼다.   그의 어머니가 일찍이 들짐승의 고기를 장만하여 구나발마에게 ..
500

마음공부: 밥, 세끼 먹었다면, 풍진세상 고통의 바다 끝없는 번뇌의 바다를 벗어나야

벽공 2442 마음공부: 밥, 세끼 먹었다면, 풍진세상 고통의 바다 끝없는 번뇌의 바다를 벗어나야
마음공부ㅡ 마음수련,명상수련, 풍진세상, 고민과 번뇌, 괴로움 두려움, 마음공부, 깨달음, 행복의 길 “왜, 사느냐 하고” 묻는다면 어떻게 답할 것인가요.행복을 위해서 산다.돈을 벌기 위해서 산다.혹은 어쩔 수가 없어서 마지못해 산다. 그렇게 답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누구나 돈이 있어야 가족을 부양하고 내가 할 일..

12345678910다음목록,,,23

명상수련 - 명상수련

    [아래 칸? 홈페이지 안에 올려진 글을 한 글자나 여러 글자로 다양하게 검색]

벽공스님저서

대한불교조계종

불교방송

법보신문

안국선원

::: 명상, 명상수련. 명상하는법, 불교법문, 심리안정 ::: 마하수련원(불교명상수련원). 마하월드, 비샤카 :::
:::
문의 T. 070-8285-6685. 사업자 120-27-00295. 대표 벽공/ 개원. 2001년 01월 15일.:::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