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수련원

    로그인  |  비번찾기  |  회원등록  |  Sitemap


자기개발상담

( 벽공스님과 함께하는 자기개발, 불안장애 심리치유, 고민 생활상담.)(무단복사배포금지)


작성자 수련원
작성일 2011/10/06
tag 수련원안내,레벨등업,포인트증가,
  (스크랩)
게시판 글보는 방법 (포인트 관련), 게시판에 질문을 하실 때, 혹은 전화로 상담하실 때 - 자기개발, 인생상담, 고민해결,

불교명상수련원(마하수련원) http://www.mahazen.org





참고: 되도록이면 게시판에 질문을 하시되, 불가피하게 개인적으로 게시판에 질문 글을 쓰지 못할 까닭이 있다면 전화를 주세요. 070-8285-6685




진지하게 상담을 해 드릴 것입니다.




----------------



금강경강의나 다른 육성 영상 올리는 걸 계속 구독을 하실 분은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로그인해서 들으시고 화면 아래나 화면 상단에 화살표로 표시된 "구독" 버튼 눌러 놓으세요.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유뷰트 알림신호 받게 설정하세요. 그럼 정기적으로 올리는 마하수련원 육성 영상 들으실수가 있게 됩니다.








--------------------------------

요약:





1. 토론성 질문은 받지 않으며 질문하신 분과 연관이 크게 없는 남의 일로 하는 질문도 받지 않습니다. 그런 토론과 질문에 답할 시간이 없으므로 그렇습니다.


2. 올려진 글이 무슨 뜻인가? 지식으로 이해하려고 하지 말고 계속 반복 보시면서 자기 생각과 마음을 비춰보는 거울로 생각하고 보세요. 그럼 용어를 몰라도 나중에 와 닫게 됩니다.


3. 이론으로 지식으로 이해하는 것은 모름과 같고 오히려 더 모름과 같게 됩니다. 왜냐하면, 자신이 지식과 느낌 속에 마음대로 해석해서 이해하기 쉬우므로 알음 알이 지식의 늪에 빠져 버립니다. 그건 아는 게 아니지요.
바로 이해를 했다고 해도 그건 이해지 진정 아는 것이 아닙니다.





이 차이를 알지 못한다면 정말 쓸데없는 지식으로 세상을 살것이며, 설령 마음공부를 한다고 해도 쓸데없는 공부를 하게 될 것입니다.






글 보는 방법


마하수련원(불교명상수련원)은 종교불문 나이불문 모두 환영하며, 인터넷의 명상 사이트나 불교사이트 중에서도 깊은 산중을 표방합니다.

얻고 싶고 배우고 싶고 혹은 간절한 고민의 마음이 없다면, 올려진 글을 본다고 해도, 일반적인 상식이나 관념과 많이 다른 글들이 많아서, 와 닫지도 않을 것이고, 때로는 혼동이 되고 헛갈리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올려진 글들이 어떤 글을 공부가 전혀 안 된 일반 분들을 위한 글도 있고 이미 공부가 깊이 상당 부분 진척된 분을 위한 글도 있기 때문에, 처음 보면 많이 헷갈리게 됩니다.
(게시판에는 구체적인 명상법이나 참선 행법이 올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공부가 깊은 분들은 알아차릴 수가 있는 글들도 다수가 있습니다.)


게시된 내용이 차원이 서로 다른 글이라도 내부적으로는 모두 같은 이야기를 하는 것이지만, 얼핏 외부적으로는 전혀 일관성이 없게 보일 것입니다.
그러므로 마음속 깊은 고정관념을 비우고 보지 않는다면, 모두가 둘이 아닌 같은 의미를 볼 수가 없습니다.


이 홈에 자주 들리신다면, "조금씩 저축을 하듯이, 숫돌에 낫을 갈듯이" 같은 글이라도 반복해서 보아야 효과가 있습니다.
정말 지도를 받으면서 수련을 한다면 제대로 방법을 배워서 한다면 더욱 좋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글을 볼 때 거울을 보듯이 반복해서 비춰보는 마음으로 읽어야 효과적이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맞는지 안 맞는가. 무슨 말인가, 그렇게 취사선택하는 마음으로 이해하려고 보거나 꽤 맞추려고 본다면, 아무리 오랜 세월 봐도 소용없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반복해서 글을 보며 느껴야 하며, 같은 내용이 반복되더라도 까닭이 있는 것이니, 글을 보면서 느끼려고 해야 와 닫게 됩니다.

마치 똑같은 거울을 날마다 보듯이.

보고 또 보고 하면 자연스럽게 내면의 업장이 녹고 밝은 지혜의 광명이 나타나면서 비로소 알게 됩니다. 그때부터는 볼 때마다 더 깊어지고 더 분명하게 알게 되는 걸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실재 수련을 통해서 바로 중도의 길이 보이면 그 길을 놓치지 말고 나가면 깊은 체험과 성취를 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또한, 원리를 알게 되면 모두 실생활에 그대로 적용되고 쓰입니다.


레벨등업 및 포인트증가::


처음에 일반회원 가입을 하시면 레벨이 3가 주어집니다.

수련회원전용 게시판 빼고는 모든게시판의 글을 볼수가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올려진 글을 많이보면 볼수록 포인트가 증가하는데 일정한 포인트에 도달하면 그 때부터 질문 권한이 주어지거나 쪽글쓰기 댓글쓰기 권한이 주어집니다.(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포인트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올리신 글이 각 게시판의 성향과 전혀 맞지 않을 때는 옆에 성향이 맞는 게시판으로 옮겨드리며, 홈페이지 분위기와 일치하지 않는 글을 올리게 되면 통보없이 1차적으로 글쓰기가 제한됩니다. 

예를 들어서 불교,명상질문 게시판이나 인생상담 게시판에 내용상 상담이나 질문, 그리고 건전한 의견이 아니면서도 질문이나 상담을 빙자해서 다른 뜻의 글을 올린다든지, 그리고 모욕적인 글을 올려서 회원상호간의 우의를 해친다면 통고없이 글쓰기가 제한됩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수정삭제] [글목록]
윗글 네이버에서는 마하수련원으로,나머지는 불교명상수련원으로 검색해야
아래글 말을 하기가 힘듭니다.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조회
공지

네이버에서는 마하수련원으로,나머지는 불교명상수련원으로 검색해야

수련원 12957
공지

게시판 글보는 방법 (포인트 관련), 게시판에 질문을 하실 때, 혹은 전화로 상담하실 때

수련원 8369
5815 고민

말을 하기가 힘듭니다.

산수수 11
5814 답변

   과거의 기억 때문에 나타나는 강박감 같아요.

벽공 7
5813 생활

안녕하세요

무념처 20
5812 답변

   나의 자존심이 중요하다면 우리 모두가 같이 이루고 공감하고 칭찬하세요.

벽공 10
5811 고민

점점 멀어져 가는 부부

신세계 76
5810 답변

   예전과 다른 부부 감정 왜 그럴까, 정감 회복 방법

벽공 73
5809 생활

꿈을 꾸면 늘 꿈속에서 흐려져요

태평 98
5808 답변

   꿈은 일상 정신의 작용이 나타난 것

벽공 103
5807 생활

내성적이라 말 붙임을 못해요

한울림 116
5806 답변

   내성적이면서 대인관계가 잘 안될 때 적응하기 1

벽공 122
5805 생활

어릴 적 트라우마 때문에 괴롭습니다.

향초 131
5804 답변

   .피해망상, 환영환상, 트라우마에 대해서

벽공 120
5803 생활

춘곤증도 아닌데 괜히 힘이 없어지고 늘어지는 증상

승리 183
5802 답변

   늘어지고 힘이 없고, 우울하고, 답답하고, 피곤을 느낄 때 안전한 땀 내기를 하세요.,

벽공 236
5801 기타

마음의 평화를 얻고 싶어요. 비샤카 책을 보고 질문 드립니다.

태우 272
5800 답변

명상수련 마음의 평화를 얻기

벽공 292
5799 가족

새로운 운명을 만들고 싶어요

전갈자리 384
5798 답변

대인기피증을 바로 잡기 위한

벽공 362
5797 가족

열등의식과 감정처리가 아직 잘 안됩니다.

지우라 368
5796 답변

열등의식과 감정처리

벽공 366
5795 가족

허둥대는 마음 다루고 싶어요

승리자 380

1234다음목록,,,253

자기개발, 인생상담, 고민해결, -


    [아래 칸에서? 홈페이지 안에 올려진 글을 한 글자나 여러 글자로 다양하게 검색]

벽공스님저서

대한불교조계종

불교방송

법보신문

안국선원

::: 명상, 명상수련, 명상하는법, 불교법문, 우울 불안 공황장애 극복수련,, ::: 마하수련원. :::
:::
문의 T. 070-8285-6685. 사업자 120-27-00295. 대표 김연호/ , 개원. 2001년 01월 15일.:::



전경사진

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