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수련원

    로그인  |  비번찾기  |  회원등록  |  Sitemap


자연치유

벽공스님의 ' 냉온조절건강법'

작성자 벽공
작성일 2011/11/03
tag 냉온조절법원리,체온중립비법,질병치료,약을사용하는방법,
  (스크랩)
냉온조절법 - 체온 중립유지와 질병의 상관관계 그리고 약을 사용할 때 주의 점 - 대체의학, 자연치유, 냉온조절건강법, 자연스런 건강법
 (냉온조절법 원리,체온 중립비법,질병치료,약을 사용하는방법)
   
흔히 인간의 정상 체온을 두고 섭씨 36.5~7분이라고 정의를 합니다. 
이 온도가 언제나 일정한 게 아니고 전체적으로 아니면 부위별로 조금씩 변화가 생기지요. 
운동량이 많은 부위는 올라가고 그렇지 않은 부위는 온도가 내려가기도 합니다. 또 옷을 많이 껴입은 부위는 올라가고 그렇지 않은 부위는 온도가 내려가는 식입니다. 

대체로 머리 부위는 몸통 부위보다 약간 낮은 게 대부분이지만, 운동하지 않고 옷도 입지 않는 상태라면 모든 부위가 거의 같은 것입니다. 머리라고 해서 특별하게 차가워야 한다는 것도 아닙니다. 
기혈이 원활하게 도는 사람은 대체로 몸의 전체 부위가 위에 말한 것처럼 정상 체온으로 온도가 일정하게 됩니다. 


그러나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않다면 몇 가지 현상이 나게 되지요. 
몸 전체가 평균적인 정상온도보다 낮다든지, 몸 전체 온도가 평균보다 높아 열이 많은 경우와, 하체 쪽은 차가운데 상체 쪽은 열이 많거나, 몸 내부는 차가운데 외부 피부는 열이 많거나, 이렇게 이원화되는 현상입니다. 
이 현상이 오래되면 혈관이 막히거나 변형되면서 고질적으로 굳어지게 되며, 당연히 신경계의 작용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는 말입니다.
 이에 따라서 모든 조직과 세포가 약화하고 질병에 대한 면역력과 저항력이 저하되게 됩니다. 곧 몸은 온도가 정상적인 중립을 유지하지 못하게 되며, 그것도 지속해서 그렇게 될 때, 기본적으로 병이 생기는 것입니다. 

아주 미세하게 계속 일정한 부위가 오랫동안 온도가 중립에서 벗어나게 되면 만성질환이 되는 것입니다. 급하게 벗어날 때는 급성으로 나타납니다. 물론 그에 따른 치료법도 다르지요. 

만성병은 오래된 습관으로 옵니다. 
음식섭취 방법, 혹은 옷 입는 방식 등, 그리고 정신상태 등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오래 끈기있게 교정이 필요하고 생활습관을 바꾸어야 하며, 냉온 조절법을 사용함으로써 비로써 치료가 완료되는 것입니다. 
일반 성인병과 만성병은 약으로는 거의 일시적인 효과만 있어요. 그래서 현상유지 하는 정도만 되어도 양호한 것이며 완전한 치료는 거의 안 됩니다. 
그 이유는 생활 습관 자체가 바뀌지 않는 한 근본적인 치료는 안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약으로는 안됩니다. 

또 급하게 즉각적인 치료는 더더욱 안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나이가 더 많아지면 나이는 더욱 이길 수가 없어서 웬만한 방법으로는 현실적으로 현상 유지도 자체도 안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므로 만성이 진행되면 갖가지 병이 한꺼번에 덩달아 진행되기 때문에 근본을 수정해야지 약으로 다스리기 쉽지 않은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주로 암은 체온이 지속해서 낮은 부위에서 발생하기 쉬우며, 반대로 가슴 부위에만 열이 많다면 기관지가 상하기 쉽고 화병이나 우울증, 탈모, 두통, 안질환, 인후염, 얼굴 여드름처럼 열에 의한 질병들이 많아집니다. 

상체로 열이 많이 몰리는 사람은 당연하게 배 쪽은 차갑습니다. 그러면 위장병, 장염, 식중독, 치질, 설사, 방광염, 등이 잘 걸립니다. 
그러므로 몸의 온도 변화에 따라서, 옷을 입는 방식이 달라야 하고, 음식을 섭취하는 종류와 방식이 달라야 하며, 운동하는 방식과 양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몸 전체의 기혈이 원활하게 돌려면 혈관이 깨끗해야 하는 데, 혈관이 깨끗해지지 않는 까닭은, 주로 그 사람의 정신상태와, 옷과 음식, 운동, 잠자는 방식, 약을 먹는 것, 이런 것이 종합적으로 작용해서 만들어 냅니다. 

그래서 병은 오직 가까운 데서 생기며, 치료도 가까운 곳에서 해결책이 있다는 것이지요. 
만약 약을 사용한다면 반드시 차고 더움을 조절하는 관점에서 그 약을 써야만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병에는 이 약이 최고다. 하는 법도 존재하지 않는 것이며, 체질이 정해져 있다는 법칙도 없으며, 이 음식이 나한테는 최고다, 하는 것도 절대 정해져 있지 않은 것입니다. 

다시 예를 들자면, 평평한 곳에 선이 하나 그어져 있다고 합시다. 그 선 위에 구슬이 하나 놓여 있습니다. 
그 선의 좌측은 열이고 우측은 냉이라고 합시다 
그 구슬이 어떤 이유로 오른쪽으로 움직였다면 몸이 어떤 부위가 냉해집니다. 
그때 약을 쓴다면 그쪽의 열이 보강되어서 구슬이 다시 중간에 그어진 선 위로 가게 하여야 약이 되는 것입니다. 
설령 효험이 있다고 계속 같은 약을 오래 쓴다면 구슬은 왼쪽으로 지나쳐서 오히려 벗어나게 되겠지요. 
곧 더 좋아지는 게 아니고 필요없는 열이 많아지면서 치료부위가 악화 되거나, 없던 병이 새로 생긴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좋은 약도 중도에 반드시 중지했다가 다시 먹어야 하며, 병 증상이 80~90% 정도 호전되었다고 생각되면 아주 끊어야 합니다. 
음식도 그와 같습니다. 
내 몸에 딱 맞는 음식이라도 반드시 중도에 한 번씩 끊어 주어야 합니다. 
항생제같이, 치료 기간을 무시하거나 투약을 중간에 중지하면 내성 때문에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경우에는 정확하게 정해진 기간과 시간에 투약해야 하겠지요. 
그러나 이 역시 너무 오래 사용하면 절대 안 되며, 만약 꼭 그래야만 된다면 반드시 다른 치료법을 찾아봐야 합니다. 

 




[마하수련원: 명상센터]

*1. 마하금강선법)=, 명상수련, 1대 1 수련생 근기에 따라 단계적인 전통적인 수련법지도,

*2. 정신불안극복)= 자연스런 회복 (망상 우울 불안 공황장애,) 거주지역 관계없이 매주 벽공스님 지도.

클릭 - http://mahazen.org/technote6/reg200.html


벽공스님 신간:

1. 행복한 인성, 2. 금강경강의, 3. 증도가강의, 4. 법성게강의, 5. 냉온조절건강법, 6. 수행의본질과화두. 7. 비샤카

아래의 링크 클릭해서 보세요.
클릭 - http://bit.ly/2qSYqES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수정삭제] [글목록]
윗글 필독, 냉온조절 건강법은 무엇인가
아래글 병과 체질,약을 찾기 앞서서, 몸의 생체 신호를 확인하고 그 증상의 차고 더움을 판단하라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조회

냉온조절건강법 출판 신간서적 책으로 보기

수련원 6214

증상으로 냉온 판단, 초기증상 보기, 냉온 테스트, 실천 방향잡기, 역전현상 다루기

벽공 10454

필독, 냉온조절 건강법은 무엇인가

벽공 7621

냉온조절법 - 체온 중립유지와 질병의 상관관계 그리고 약을 사용할 때 주의 점

벽공 8062

병과 체질,약을 찾기 앞서서, 몸의 생체 신호를 확인하고 그 증상의 차고 더움을 판단하라

벽공 10071

냉온조절법 - 몸의 차고 더움을 식별하는 방법

벽공 12811

음식과 약의 냉온 성질, 차고 더움을 조절하는 기본적인 방법

벽공 13052

지수화풍을 조절하고 다스리자. 차고 더움 냉온조절

벽공 10685

극과 극을 이용한 건강법과 중립의 조화

벽공 9930

건강한 몸이 되는 기본적인 도움 말

벽공 10399

체질에 따른 증상과 분류

벽공 16521

차고 더움 조절법 (냉온조절법 곧 음양보사법)을 얻는 방법

벽공 11216
199

위산역류가 심해지고 가슴과 머리에 열이 치성하면 정신 불안 증세가 유발된다.

벽공 31
198

소금 간장 요법, 혈압이 오르고 상체 열이 많고 목이 답답하고 밤에 빈뇨가 잦으며 소화불량에 처치방법

벽공 1191
197

심리치유: 화병 우울증.화가 가슴에 쌓일때

벽공 3090
196

심리치유: 사이비 종교, 사이비정치 종교, 외도, 사도에 왜 빠져 드는가

벽공 3661
195

심리치유: 기공, 성령으로 쓰러지고 환희 한다는 것은 집단 최면

벽공 2186
194

심리치유: 정신, 꿈, 꿈자리, 불면증, 가위눌림, 안 편하다면 해결방법

벽공 3092
193

심리치유: 신비,예언, 이적, 기적, 종교를 믿는 마음가짐

벽공 2397
192

심리치유: 우울증과 급격한 두려움 공포에 시달릴 때 치료법.

벽공 2791
191

심리치유: 정신, 우울증, 망상장애 강박관념,대인기피증 각종공포증, 영가 빙의, 계시.마장은 수련으로 회복이 가능합니다.

벽공 2922
190

자연치유: 상열증,아토피, 여드름, 소화불량 연관성, 몸에 맞는약, 몸에 맞은 음식, 자신과맞은 음식궁합(클루텐,카제인단백질,)

벽공 6497
189

우유 알레르기, 유당불내증 증상

벽공 11893

1234다음목록,,,10

대체의학, 자연치유, 냉온조절건강법, 자연스런 건강법 -


    [아래 칸에서? 홈페이지 안에 올려진 글을 한 글자나 여러 글자로 다양하게 검색]

벽공스님저서

대한불교조계종

불교방송

법보신문

안국선원

::: 명상, 명상수련, 명상하는법, 불교법문, 우울 불안 공황장애 극복수련,, ::: 마하수련원. :::
:::
문의 T. 070-8285-6685. 사업자 120-27-00295. 대표 김연호/ , 개원. 2001년 01월 15일.:::



전경사진

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