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수련원

    로그인  |  비번찾기  |  회원등록  |  


자연치유

벽공스님의 ' 냉온조절건강법'

작성자 벽공
작성일 2011/11/11
tag 비만,중성지방,동맥경화예방,
  (스크랩)

비만증, 고지혈증, 음식중독과 반면에 살이 안찌는 고민에 대한 처방 = 자연치유건강법,대체의학


비만증, 고지혈증, 음식중독과 반면에 살이 안찌는 고민에 대한 처방 - 대체의학, 자연치유, 냉온조절건강법, 자연스런 건강법
비만증, 고지혈증, 음식중독과 반면에 살이 안 찌는 고민에 대한 처방. 
**** 가장 쉬운 살빼기는 찬물 먹지 않고 과일 먹지 않고, 평지를 무조건 딱  30분 정도만 보폭을 크게 해서 최고속으로 걷는다.****

비만의 원인)

비만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살을 빼려고 고민하는 나머지 무조건 음식을 먹지 않고 살을 빼려는 경향이 있어요. 
비만은 꼭 많이 먹어야 비만이 된다는 고정 관념을 버리십시오. 
먼저 자신의 몸 상태와 생활 습관을 관찰해야 해요. 
만약 실제로 필요 이상으로 음식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음식 섭취량을 줄여야 할 것이지만, 적당하게 먹고 있다면 음식량을 줄여서 비만을 해결하려고 하지는 마세요. 
비만의 원인이 다른 데 있기 때문입니다.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판에, 먹을 걸 먹어가면서 비만을 다스리라면 이상하게 느끼겠지만, 아래의 글을 자세하게 읽어 보세요. 

별로 많이 먹지 않는데도 이상하게 살이 찐다면 상체가 열이 많고 배가 차가운지 봐야 합니다. (자신만의 착각으로 비만이라고 생각하고 쓸데없이 몸을 괴롭히고 있는지도 모르니까 다른 분들의 말도 들어봐야겠지요.) 배가 상체보다 차갑다면 그것이 비만의 요인이 됩니다. 
왜냐고요? 현재 순환이 잘 안 되고 있어서 적체되면서 비만이 되거든요. 
대체로 이런 분은 평소에 음식을 먹어도 지나치게 과일을 많이 먹고 채식 위주거나, 아니면 육식 위주로 편중돼 있거나 해요.  
또는 라면, 빵, 과자, 즉석식 등, 인스턴스 음식을 많이 먹고 군것질을 많이 하기 쉬울 것입니다. 그리고 옷을 입는 습관이 하체를 냉랭하게 유지하고 있다고 봐야 합니다. 그렇게 될 때는 많이 먹지 않아도 살이 찌기가 쉬우니까. 곧 비만이라도 정체성 비만이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살이 부었다고 해야 합니다. 

반드시 기혈 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장이 원활하게 움직이게 배를 따뜻하게 옷으로 보온하며, 잠을 잘 때에도 배가 차가운 기운을 느끼지 않게 노력하세요. 
심하게 배가 차가울 때는 복대를 해서라도 보온을 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절대 냉성의 음식이나 물을 상식하지 않도록 하세요.  
다시 말하자면 배의 기혈순환이 잘 안 되어서 장의 운동이 좋지 않은 관계로 노폐물이 잘 배출되지도 않고 적체가 되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배가 차갑다면 배의 기혈순환과 장의 운동이 활발하게 온도를 조절해 주고 옷도 그에 따라서 입으며 음식도 차고 더움에 맞추어서 그렇게 조절해 주어야 합니다. 
만약에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면서 과일을 많이 먹고 채식을 많이 해서 비만이 된다면, 반드시 단백질과 지방질이 많은 음식으로 바꾸세요. 
그러나 단백질과 지방질을 많이 먹어서 비만이 되었다면, 다시 채식으로 바꾸세요.
 
방법. 

1. 가장 쉬운 방법 알려드립니다. 찬물을 먹지말며, 과일은 일절 금하고, 무조건 평지를 하루에 30분 정도 큰 보폭으로 걸으라. 보폭을 크게 최대한 빠르게 걸으면 살도 너무 쉽게 빠지고 건강해집니다. 


땀을 뻘뻘 내면서 지나치게 힘들게 하는 헬스 운동을 하는 건 권장하지 않지만, 기혈 소통을 돕기 위한 헬스 운동은 좋습니다. 
(운동 전 후 앞뒤로 두 시간은 음식은 먹지 말고 물만 먹고 운동해야 합니다. 그래야 살이 잘 빠집니다. 운동은 너무 심하게 지치게는 하지 마세요 오히려 무리가오고 부작용 납니다.) 

이 아래의 내용은 더불어 실천하세요.

2. 탄수화물 위주로 식사하는데 살이 찌면 지방질과 단백질 위주로 식사하고, 지방질 위주 식사를 하고 살이 찐다면 냉한 성질의 탄수화물 위주로 식사하십시오. 
3. 가공식품을 멀리하십시오. (백미보다는 현미, 빵 밀보다는 통밀, 분유보다는 그냥 우유, 등과 같이 어떤 음식이라도 한 단계라도 덜 가공된 음식을 섭취해야 살이 안 찐다.) 
4. 잦은 군것질을 멀리하십시오. 
만약 군것질을 많이 하고 있다면 중지하고 대신에 현미를 잘 씻어서 물에 담가 5시간 두었다가 결이 부드러워지면 그대로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그리고 때때로 드세요. 
5. 음식도 중독되니까 한 가지 음식만 먹지를 마시라. (특히 첨가물이 많이 든 가공음식은 중독성이 심각함) 
6. 식사는 점심과 저녁 두 끼로 조절하는 것도 좋아요. 
(아침을 먹고 점심을 먹으면서 저녁을 안 먹으면 실패하기가 쉬워요.) 
그러면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되고 살 빠지는 대도 도움이 됩니다. 
7. 어떤 경우에도 차가운 음식이나 과일 그리고 찬물은 절대 먹지 말아야 합니다. 
아무리 더워도 체온보다 약간 온도가 낮은 미지근한 물을 드세요. 추울 땐 따끈한 물을 드시고요. 
아랫배가 차가워지면 기혈 정체로 몸이 부으면서 먹는 것이 없어도 이유 없이 살이 찌게 됩니다. 
굶어도 이유 없이 살이 찌는 경우가 이에 해당이 되는데, 이런 분은 단백질을 충분하게 먹고 탄수화물을 철저히 줄이면서 옷으로 하체를 따뜻하게 유지 하도록 하세요. 
8. 배가 차갑다면 복대라고 해야 하고, 몸이 조금이라도 더우면 옷을 벗고, 조금이라도 서늘하면 바로 더 입는 걸 열심히 해야 하며, 밤에 잠을 잘 때도 새벽에 배가 차가우면 바로 다른 이불을 더 덮어야 합니다. 
절대 하의실종은 하지 마세요. 

9. 비만과 더불어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혈관 내의 중성지방입니다. 
탄수화물을 많이 먹어서 혈관에 중성지방이 많이 쌓였다면 탄수화물 식사량을 줄여야 해요. 
혈관의 중성지방은 잉여 열량인데 배가 고프지 않은데도 운동량이 부족하거나 배가 고프지 않은데도 음식을 먹고 폭음 폭식을 해도 혈관에 비축되게 됩니다. 

또 몸의 차고 더움이 중립으로 맞지 않으면 병이 많아지게 됩니다. 
중성지방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활동량이 떨어지게 될 때 문제가 돼요. 이런 중성지방은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주범이 되므로 각종 성인병의 근원이 되기도 합니다. 
중성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은 운동을 많이 하는 게 가장 효과적이지요. 그리고 탄수화물 식사량도 줄여야 해요. 식사를 세끼 다 한다면 탄수화물을 적게 먹어야 하며, 아침을 거르고 두 끼를 먹는 방법을 쓰면 공복 기가 길어지면서 몸의 기능을 회복하는 재생 시간이 길어질 뿐만 아니라. 장기들이 쉬는 시간이 생기므로, 하루에 한 번쯤, 긴 공복 기간이 있는 게 좋습니다. 그렇게 할 때 중성지방이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시간을 지켜서 식사를 하되 어느 정도 배가 고픈 다음에 식사하세요. 
그러나 너무 지나치게 배가 고픈 다음에 하는 식사는 좋지 않아요. 그러면 몸의 작용이 중성지방을 저장했다가 나중에 쓰려는 현상이 날 수도 있으니까요. 

몸의 차고 더움을 잘 조절하면 무지한 식탐도 없어지고 입맛이 없어서 음식을 못 먹는 일도 없어서, 자연스럽게 비만과 살 빠짐이 해결되는 것입니다. 어느 정도까지는 많이 먹어도 상관없고 적게 먹어도 상관이 없게 돼요. 


음식의 중독.) 

미국인들처럼 즉석식에 중독돼서 끊없이 먹어서 비만이 왔다면 그 원인인 즉석식을 먹지 말아야 하겠지요. 
가공 음식일수록, 가공 정도가 깊을수록, 또 첨가물이 많을수록 음식 중독은 쉽게 됩니다. 그래서 즉석식은 최악의 음식입니다. 
어려서부터 이런 음식에 길들어 있다면 비만이 되기 쉽고, 절대 그 음식에서 손에서 떼지 못합니다. 
중독되어 버리면 100kg, 200kg, 300kg, 마구 몸무게가 늘고, 자신이 그 음식 때문에 죽어가면서도 마약처럼 그 음식을 보면 눈이 뒤집힙니다. 
그런 중독성 비만 환자들이 실제로 많습니다. 
이걸 벗어나려면 천천히 바꾸어서는 안 돼요. 
무서운 결심으로 단번에 칼로 자르듯이 결심하고 음식을 바꾸어야 합니다. 
하면 누구나 됩니다. 
어렵다 생각하지 말고, 할 수 있다고 스스로 믿고 실천할 것이며, 잊어야 할 음식은 생각조차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자신의 식성이 중독성이 아니거나 평상시에 폭식하지 않는다면 지나치게 음식의 양만 가지고 애쓰지 말고 그냥 평균치를 먹으면서 장을 개선하고 기본적으로 배를 따뜻하게 중립으로 유지하며, 기혈순환이 좋게 해야 살이 빠지든지 찌든지 한다는 말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몸의 차고 더움을 적절하게 생활 중에 유지해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몸의 차고 더움을 중립으로 꾸준히 조절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차고 더움이 중립이 된다면 장내의 유익균들이 번성하게 되고 노폐물은 신속하게 배출되며 불필요한 영양분도 배출해 버리므로 쓸데없이 살이 찌지 않는 것입니다. 
중립으로 유지하는 음식과 옷차림, 실내 온도 등, 자신과 직결된 곳에서 모두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서 조절해 주어야 합니다. 
중립으로 유지하는 방법은 여기에 올려진 다른 건강에 관한 글들을 보면서 차고 더운 조절 법을 습득하셔야 합니다. 

운동하신다면, 근육에 힘이 들어가는 운동을 하세요. 흔히 운동을 많이 해서 살을 빼는 개념의 운동을 말하는 게 아니고 몸의 기혈순환을 돕기 위한 운동을 말하는 것입니다. 
땀이 나고 기분이 좋을 정도까지만 해야 합니다. 헬스를 해도 되고, 배꼽춤을 해도 됩니다. 이 운동은 지치지 않게 피곤하지 않게 적정하게 해 주어야 합니다. 

오직 살을 빼기 위해서 무리한 운동을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 방식은 오래가지도 못하고 몸에 큰 지장을 주니까요. 

 
허약체질, 마른 사람이 살이 찌게 하려면.) 

원인.

하체가 차가운데 과일 채소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나 지나친 음주 혹은 짜고 매운 음식을 상용하는 사람에게 나타나는 현상으로 몸이 마르는 현상이 있습니다. 
또 성격이 급하거나 심약한 사람이 살이 안 찝니다. 그리고 기관지나 위장이 안 좋은 분도 가슴에 열이 지나치게 많아서 입맛이 없고 장내 흡수력이 떨어져서 살이 안 찌지 돼요. 그래서 비만과는 반대의 현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런 살 빠짐은 해결하기도 매우 어렵고 지속적인 실천이 요구됩니다. 
간단하게 약으로 될 수가 없어요. 
그러나 긴 시간 옷으로 하체를 철저하게 보온하면서 기혈 소통 운동을 하며, 그리고 짜고 매운 음식을 철저하게 멀리하고 토마토 사과 귤처럼 신 성분이 포함된 과일은 절대 먹지 않고 찬물을 멀리하면서 단백질이나 동물성 지방질 위주의 식사를 하게 된다면 만성 위장병이라도 회복되고 살이 찌기 시작합니다. 
이때 술을 멀리해야 하고 인삼처럼 상체로 열을 올리는 음식이나 약은 절대 먹지 말아야 합니다. 위나 기관지가 안 좋아서 가슴에 열이 차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기관지나 위가 좋아져야만 살이 찌게 됩니다. 


추가 설명. 
가난해서 먹을 수가 없다면 다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맨 처음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소화 흡수하는 양이 적어서 그렇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다면 왜, 소화 흡수량이 적을까요. 
위나 장이 안 좋아서 그렇게 되며 식욕이 없는 관계로 많이 먹지 못해서 그렇게 됩니다. 또 많이 먹어도 흡수력이 약해서 그런 것입니다. 
대체로 살이 안 찌는 분들은 음식을 맛있게 먹지 못하는 특징이 있어요. 설령 위가 이상이 없어도 많이 먹지 못하고 식욕도 별로 없어요. 

그 이유는 심한 스트레스로 위와 장의 활동이 약해지고 가슴 복판에 열기가 많아서 식욕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그렇게 됩니다. 
그래서 살이 찌고 싶다면 마음이 평온하고 욕심을 비워야만 합니다. 갈등과 불만을 없애야만 이 식욕이 늘어나고 소화력이 항상 돼요. 
식욕이 늘어나도 소화력이 없다면 안 되겠지요. 
그러나 걱정 안 해도 됩니다. 
마음이 편해지고 가슴의 열기가 내려가며 아랫배가 따뜻해지면 자연스럽게 식욕도 생기고 소화력도 증진되기 때문입니다. 
또 설령 마음이 안 편해도 몸을 잘 관리하면 살도 찌고 마음도 덩달아서 편해질 것이기 때문에 마음을 썩 잘 다루지 못해도 됩니다. 만약에 소화력이 좋아졌다면 그다음에는 많이 먹기만 하면 되는 것이며 소화력을 배가하는 법도 있는 것입니다. 
 
1. 우선 마음부터 관리해야겠지요. 
마음에 욕심을 비우고 감정을 순수하고 즐겁게 조절을 합니다. 습관이 되도록 항상 웃고 즐겁게 하며 욕심이 없는 순수한 감정이 되게 조절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마음이 크고 강해져야 합니다. 원래 성격이 그렇지 않더라도 날마다 마음을 그렇게 하려고 하면 변하니까 모두 해 보세요. 
2. 가슴 복판의 열기가 많고 배가 차가운 것이라면, 항상 아랫배를 보온하고 옷을 충분하게 입어서 생활 중에서 냉기에 노출되지 않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잠을 잘 때도 역시 새벽에 추워지면 특히 아랫배를 보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드시 옷과 방안의 온도에 신경을 써야만 할 것입니다. 배가 따뜻해지는 것은 장기적으로 천천히 이루어져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배가 차다고 해서 사우나에 가서 열을 올리려고 하지 마십시오. 그러면 가슴의 열기만 높아지고 배는 더워지지 않습니다. 
그렇게 급속하게 덥게 하는 걸 효력이 없거든요. 배와 장 속의 혈관들이 모두 시간을 두고 확실하게 열려야 하므로 오랜 시간이 필요한 것입니다. 

예전에 오래도록 스트레스를 받고 하체를 차갑게 한 결과 아래 배 쪽의 장들이 약해지고 혈관들이 좁아지며 소통에 문제가 생겨서 소화 흡수력도 약하고 배가 차가운 것입니다. 그래서 천천히 따뜻하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배가 너무 차가운 사람은 반드시 복대도 해야만 합니다. 


3. 결코, 냉장고 안의 차가운 음식이나 물은 입에 대지 않으며 상온의 찬물도 많이 먹으면 안 됩니다. 
가슴에 열기 때문에 항상 찬물을 찾는 것이 특징인데 그럴 땐 일반적인 물을 많이 먹고 차가운 물은 먹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가슴 부위를 냉찜질해 주면 찬물을 먹고 싶은 생각이 없어지니까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찬물과 찬 음식도 안 되지만 뜨거운 음식과 뜨거운 물도 더욱 가슴의 열기를 높여서 식욕을 떨어뜨리고 위와 장을 망치게 합니다. 
그러므로 뜨거운 음식과 찬물을 피하라. 그것입니다. 
첨가물이 가득한 가공 음식도 멀리 피해야 합니다. 
라면과 빵 같은 것 입에도 대지 말아야 합니다. 

위장병이 있고 장이 안 좋은 분은 사과 귤, 포도, 토마토처럼 신 성분이 있는 과일과 짜고 맵고 신 반찬을 많이 먹고서는 비만이든 살이 안 찌는 것이든 치료가 안 됩니다. 
꼭 거의 다 줄이세요. 
또 고구마 감자처럼 녹말과 당분이 많은 음식도 멀리하세요. 
꼭 드신다면 켄지 두 달 정도 지난 다음에 결이 삭은 것만 드세요. 
이런 주의를 하게 되면 위와 장이 좋아지면서 배가 저절로 따뜻하여질 것입니다. 
(만약 배는 고픈데 밥을 보면 먹지 못하는 사람은 식사 전에는 가슴을 시원하게 찜질을 하거나 열어두면 식욕이 살아납니다. 또 뜨거운 음식을 약간 식혀서 먹으면 거부 현상이 없어집니다.) 

4. 혈액순환이 잘돼야 몸의 열과 냉이 균형을 이루기 때문에 혈액순환제를 먹으면서 치료를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치료가 좀 더 늦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5. 비만이거나, 반면에 살이 빠져서 찌려고 할 때도 운동을 하신다면, 근육에 힘이 들어가는 운동을 하세요. 
흔히 운동을 많이 해서 살을 빼는 개념의 운동을 말하는 게 절대 아니고 몸의 기혈순환을 돕기 위한 운동을 말하는 것입니다. 
땀이 나고 기분이 좋을 정도까지만 해야 합니다. 헬스를 해도 되고, 배꼽춤을 해도 됩니다. 이 운동은 지치지 않게 피곤하지 않게 해야 합니다. 
오직 살을 빼기 위해서 무리한 운동을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아요. 
그 방식은 오래가지도 못하고 몸에 큰 지장을 주니까요. 

위에 나열한 과정을 지속해서 실시하면 살도 찌지만 그것보다 몸의 모든 부위가 좋아집니다. 
건강을 위해서도 반드시 해 보십시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살이 찌도록 식단을 관리합니다. 
소화흡수력이 높게 꾸미는 것입니다.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지향하고,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한 요리를 먹으면 됩니다. 


6. 건강 죽과 차.

죽. 여러 가지 채소를 썰어서 넣는다. (2~3일마다 채소를 바꾸어 줍니다.) 
그리고 필요한 두부나 고기 등 다른 여러 가지를 알아서 넣고 끊기면 됩니다. 
말린 다시마를 몇 조각 날마다 넣습니다. 
질이 좋은 올리브유를 구해서 생으로 하루에 한 숟갈씩 마입니다. 
다만 입이 쓰다면 국이 다 된 다음에 맨 나중에 넣어서 드세요. 
멸치나 말린 명태 같은 해산물을 종류를 다양하게 바꾸어 가면서 매일 넣습니다. 
위와 같이 넣었다면 충분하게 푹 끓이고 국물량이 줄어들게 합니다. 

국이 다 되었다면 현미밥을 넣고 다시 된 죽을 쑵니다. 
이때는 계속 저어야 합니다. 안 그러면 눌어 버립니다. 음식은 절대 눌게. 하면 안 되지요 

이제 된죽이 다 되었다면 반드시 그 죽이 식어서 미지근해질 때까지 두었다가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여러 차례 나누어서 줄기차게 드십시오. 그렇게 하면 흡수가 많이 되면서 살이 찌께 됩니다. 

차. 물이 펄펄 끓을 때, 버터와 치즈를 넣고 조금 끓였다가 매일 마신다. (장기간의 장복은 안 되며 중간 중간에도 종종 중지해야 함) 
식물성 가공 버터는 절대 안 되며, 일반 식사 시간과는 시차를 두고 마셔야 합니다. (두부와 치즈처럼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 식품을 같이 먹지 말 것) 
 

불교명상수련원(마하수련원)벽공, 씀. http://www.mahazen.org




****대한불교조계종 마하수련원) 벽공스님의 명상센터))=
명상수련 지도에 가장 효과적인 전화를 통한 1대 1 지도

불교명상수련, 마음수련, 명상하는법,인성교육,심리안정, 불교법문,자연치유,
정신능력극대화수련))= 금융투자자, 스포츠선수, 기업인, 정치인, 교육자, 연구자, 수험생, 정신능력극대화와 안정수련.
불안장애극복수련))= 자연스런 회복 (우울증,불안공포증,빙의,강박,과대망상,성격개조,스트레스) 거주지역 관계없이 매주 벽공스님 지도.

클릭- http://mahazen.org/technote6/reg200.html


벽공스님 신간:

1. 행복한 인성, 2. 금강경강의, 3. 증도가강의, 4. 법성게강의, 5. 냉온조절건강법, 6. 수행의본질과화두. 7. 비샤카

아래의 링크 클릭해서 보세요.
클릭 - http://bit.ly/2qSYqES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수정삭제] [글목록]
윗글 한열왕래,감기나 독감, 수술 등으로 한 열이 왕래할 때는
아래글 고혈압 예방과 치료, 중풍,치매,혈압,심장,혈관장애가 발생하는 원인과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방법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조회

냉온조절건강법 출판 신간서적 책으로 보기

수련원 6963

증상으로 냉온 판단, 초기증상 보기, 냉온 테스트, 실천 방향잡기, 역전현상 다루기

벽공 11845

필독, 냉온조절 건강법은 무엇인가

벽공 8295

냉온조절법 - 체온 중립유지와 질병의 상관관계 그리고 약을 사용할 때 주의 점

벽공 8833

병과 체질,약을 찾기 앞서서, 몸의 생체 신호를 확인하고 그 증상의 차고 더움을 판단하라

벽공 10673

냉온조절법 - 몸의 차고 더움을 식별하는 방법

벽공 14041

음식과 약의 냉온 성질, 차고 더움을 조절하는 기본적인 방법

벽공 14588

지수화풍을 조절하고 다스리자. 차고 더움 냉온조절

벽공 11701

극과 극을 이용한 건강법과 중립의 조화

벽공 10637

건강한 몸이 되는 기본적인 도움 말

벽공 11279

체질에 따른 증상과 분류

벽공 18576

차고 더움 조절법 (냉온조절법 곧 음양보사법)을 얻는 방법

벽공 11995
203

충치를 예방하는 올바른 양치질, 칫솔 선택과 사용 방법

벽공 156
202

노화관련, 고관절 골절, 근골계 이상 증상 바로잡기

벽공 468
201

머리가 띵하고 무거우면서 기억력이 현저하게 떨어질 때 응급처치

벽공 1290
200

인삼복용, 허약체질과 불안 망상 우울 무기력 감정조절 불리에 안전한 인삼 복용법

벽공 648
199

위장병: 급체,구토,위경련 곽란. 위장이 매스껍고 설사를 하면서 급하게 토할 때

벽공 3621
198

위산역류가 심해지고 가슴과 머리에 열이 치성하면 정신 불안 증세가 유발된다.

벽공 1467
197

소금 간장 요법, 혈압이 오르고 상체 열이 많고 목이 답답하고 밤에 빈뇨가 잦으며 소화불량에 처치방법

벽공 3177
196

심리치유: 화병 우울증.화가 가슴에 쌓일때

벽공 4539
195

심리치유: 사이비 종교, 사이비정치 종교, 외도, 사도에 왜 빠져 드는가

벽공 9306
194

심리치유: 기공, 성령으로 쓰러지고 환희 한다는 것은 집단 최면

벽공 2911
193

심리치유: 정신, 꿈, 꿈자리, 불면증, 가위눌림, 안 편하다면 해결방법

벽공 9555
192

심리치유: 신비,예언, 이적, 기적, 종교를 믿는 마음가짐

벽공 3174
191

심리치유: 우울증과 급격한 두려움 공포에 시달릴 때 치료법.

벽공 3620
190

심리치유: 정신, 우울증, 망상장애 강박관념,대인기피증 각종공포증, 영가 빙의, 계시.마장은 수련으로 회복이 가능합니다.

벽공 6165
189

자연치유: 상열증,아토피, 여드름, 소화불량 연관성, 몸에 맞는약, 몸에 맞은 음식, 자신과맞은 음식궁합(클루텐,카제인단백질,)

벽공 7484
188

우유 알레르기, 유당불내증 증상

벽공 16533
187

위장병 쉽게 치유 회복 - 위염(위산과다, 위산부족), 역류성식도염, 역류성후두염(소화불량독소형과 위산역류형)

벽공 16708
186

약, 건강식품, 운동, 기타 - 명현현상과 부작용에 대한 대처방법

벽공 8551
185

심한 여드름의 원인과 대처

벽공 3518
184

몸이 차갑고 뻐근 한가요. 더하여 찬바람 나는 곳이 있다면 이 글 보세요.

벽공 4896
183

건강운동, 유착풀기와 근육에 힘을 줘서 기혈순환 시키는 운동법

벽공 9104
182

귀가 가렵거나, 귀 안이 아프고 물이 나올 때

벽공 7939
181

염증과 수술, 몸 어느 기관에 염증이 생기면 주변의 약한 장기에 염증이 발생하기 쉽다.

벽공 13052
180

뱃살 살빼기 혈관질환예방 피부청결 - 냉온조절법으로 따끈한 물을 먹고 쉽게 살빼기를 하자

벽공 7157
179

자위에 의한 몽정,유정, 탈모 여드름 건망증이 오는 음허증

벽공 12903
178

냉온 조절과 기혈순환의 관계

벽공 7522
177

급만성질환, 성인병예방 - 모든 병을 예방하는 냉온조절의 중요성과, 몸통의 유착풀기 운동법, 운동시 먹을 영양제,

벽공 8605
176

당뇨병 증상 체크와 당뇨병에 좋은음식,, 당뇨병환자 생활습관조절, 당뇨병 냉온조절법 적용방법

벽공 27625
175

피부병, 급만성 알레르기 두드러기, 무좀.

벽공 33632
174

기수련 축기 주화입마에 대한 설명.

벽공 8817
173

관절염,신경통,어깨통증,허리통증,골반통증,디스크 예방, 근육 굳어짐 유착풀기

벽공 14213
172

치아관리법 - 충치 풍치 예방, 건강한 치아를 위한 바른 양치 방법과 관리법

벽공 44943
171

방아쇠수지현상과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과 골절과 같은 뼈를 다쳤을 때 대처법

벽공 12056
170

망상장애 강박관념,대인기피증 각종공포증, 영가 빙의, 계시.마장은 수련으로 회복

벽공 11574
169

영가, 빙의, 신내림, 강박관념, 계시, 수행 중 마장의 정체는 동일하다.

벽공 16002
168

호흡부전, 코골이와 무호흡증, 기관지 무호흡증을 완화하는 방법

벽공 20101
167

시력보호, 안경알 고르기, 망막염 예방, 각막염증, 노안, 근시,원시, 안구건조증, 눈이 침침하거나 아플 때, 회복과 예방

벽공 36349
166

분노를 다스리는 방법, 화가 잘나는 마음과 체질을 개선하는 법

벽공 15738
165

콧물감기,관절염)콧물이 나거나 단순한 호흡기 계통의 이상이나 관절염

벽공 5469
164

오십견)목과 어깨가 아프고 팔도 아플 때 이렇게 하면 된다.

벽공 6568
163

성장발육, 장애가 되는 요소에는 하의실종, 음식부조화 운동부족,스트레스 난방관계 작용

벽공 13807
162

한열왕래,감기나 독감, 수술 등으로 한 열이 왕래할 때는

벽공 7706
161

비만증, 고지혈증, 음식중독과 반면에 살이 안찌는 고민에 대한 처방

벽공 8339
160

고혈압 예방과 치료, 중풍,치매,혈압,심장,혈관장애가 발생하는 원인과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방법

벽공 9632
159

입 목 마름, 독감과, 기침,콧물감기, 호흡기 질환에 대처

벽공 17437
158

우울증, 두려움 공포, 좌절감 의욕상실 대처

벽공 25113
157

구안와사풍에 관한 처치법(얼굴이 비틀어지는 풍 )

벽공 11532
156

기침,해소,천식,오래된 마른기침과 잔기침의 예방법 회복

벽공 32113

1234

대체의학, 자연치유, 냉온조절건강법, 자연스런 건강법 -


         Sitemap

    [홈페이지 내 여러 글자로 다양하게 검색]

벽공스님저서

대한불교조계종

불교방송

법보신문

안국선원

::: 명상, 명상수련, 명상하는법, 불교법문, 우울 불안 공황장애 극복수련,, ::: 마하수련원. :::
:::
문의 T. 070-8285-6685. 사업자 120-27-00295. 대표 김연호/ , 개원. 2001년 01월 15일.:::



전경사진

뒤로